경력사항
1) My Cyber Royaume (게임개발/1년 6개월/프랑스)
저는 Unity3D와 VR(HTC Vive)을 사용하여 회사의 주요 애플리케이션 콘텐츠를 디자인하고 개발했습니다. 이 앱은 사용자가 자유롭게 이동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가상 환경입니다. 앱의 목표는 인지 장애가 있는 사람들을 돕기 위한 인지 및 신체 활동을 제공하는 것입니다. 이러한 활동들은 의료진이 환자의 치료 중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시나리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.
# 콘텐츠 개발: VR 원예 활동
활동 중 사용자는 화분에 씨앗을 심고, 식물이 자라도록 충분한 빛과 물을 제공해야 합니다. 사용자의 원예 능력에 따라 식물은 하루하루 자라거나 죽을 수 있습니다.
• 빛 노출 감지
• 물 흐름 시스템
• 상태 관리
# 내부 도구 개발
• 활동 관리 시스템
• 환경 관리 시스템
• 데이터 수집 시스템 (플레이 타임, 활동 중 사용자 성과 등)
• 저장 시스템 (장면 내 3D 객체 저장/불러오기)
2) 케이넘버스 (응용프로그래머/3년 6개월/수원시)
노인 및 발달장애 아동의 신체 및 인지 훈련 프로그램 개발
Unity3D를 사용하여 회사의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내부 도구 및 콘텐츠를 설계하고 개발했습니다. 이 애플리케이션은 인지 장
애가 있는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모바일 앱으로, 인지 게임, 신체 활동(모션 트래킹 활용), 데이터 분석, 사용자 관리 도
구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.
# 앱 콘텐츠 개발
• 로그인/회원가입 시스템 개발
• 사용자 그룹 관리 시스템 개발
• 사용자를 위한 "할 일 목록(To-do List)" 기능 개발
• 사용자가 자신의 훈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 개발
# 내부 도구 개발: 모션 트래킹
• "Move.net"(TensorFlow)과 "Blaze Pose"(MediaPipe)를 활용한 신체 트래킹 시스템 개발
• 맞춤형 자세 평가 시스템 구축
# 내부 도구 개발: 멀티플레이어 기능
• "Photon"을 사용하여 멀티플레이어 기능(로비, 매칭, 방 관리 등) 핸들러 개발
# 내부 도구 개발: UI
• 재사용 가능한 커스텀 UI 툴킷 개발
# 내부 도구 개발: 웹
• "Unity Web Requests"를 이용하여 내부 웹 API를 처리하는 커스텀 핸들러 개발
• "Asset Bundles"를 활용하여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 제작
# 내부 도구 개발: 다국어 지원(Localization)
• 앱을 다양한 언어로 번역할 수 있는 다국어 지원 시스템 개발
# 내부 도구 개발: 기타
• 커스텀 비디오 플레이어 핸들러 개발
• 커스텀 웹캠 플레이어 핸들러 개발
• 커스텀 바/라인 그래프 툴 개발
# 모바일 개발
•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앱 출시
• "Unity In-App Purchase"(IAP)를 활용하여 앱스토어/플레이스토어 결제 시스템 구현
# 웹사이트 개발
• 내부 API를 사용하여 로그인/회원가입 시스템 구현
• 내부 API를 사용하여 피트니스 앱과 게임 앱의 데이터를 그래프 형태로 표시하는 페이지 구현
• 외국 결제를 위한 PayPal API와 국내 결제를 위한 CookiePay API를 사용하여 모바일 앱에서 기능 잠금을 해제하는 결제 시스템 구현
• 그룹 구성원 간에 데이터와 구독을 공유할 수 있는 그룹 관리 시스템 구현
• 앱을 여러 언어로 번역할 수 있는 로컬라이제이션 시스템 구현
# WebAPI 개발
• API 사용을 최대한 쉽게 하고 간편하게 만들기 위한 리소스와 엔드포인트 설계
• Asp.Net WebAPI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WebAPI 개발
• Entity Framework Core (EF Core)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와 통신
• 요청과 응답을 위한 데이터 전송 객체(DTOs) 사용
• Azure에 API 게시
# 데이터베이스 개발
• 필요에 맞게 데이터베이스 엔티티와 엔티티 간 관계 설계
• EF Core 마이그레이션 명령어를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 마이그레이션 처리
• Azure에 데이터베이스 게시
• Azure에 웹사이트 게시
• 웹사이트의 DNS 설정